분당 서현 샤브샤브 맛집 샤브로21 혼밥하기 좋은 곳

분당 서현 샤브샤브 맛집 샤브로21 혼밥하기 좋은 곳

 

혼자 밥 먹기 어려운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샤브샤브예요.
샤브샤브는 큰 팟에 이런 저런 재료를 넣어 먹는 음식이고,
1인 샤브샤브 가게는 찾아보기가 힘드니까요.

그런데 서현역 근처에서 모처럼 참 마음에 드는 1인 샤브샤브집을 발견했습니다.
샤브샤브 계에서는 꽤 유명한 프랜차이즈 샤브로21이 서현역에도 생겼더라구요.

저는 아주 오래 전 남편과 함께 샤브로21 다른 지점에서 식사를 즐겨본 적이 있지만
막상 혼밥을 해보는 건 처음이에요.

기대감에 부풀어 샤브로21을 찾아갔습니다.

 

샤브로21 서현점

샤브로21 서현점은 서현역 3번출구에서 도보 기준 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어요.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았답니다.

가게 바로 앞에 이렇게 예쁘고 아기자기한 입간판이 있어요.

샤브로21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깔끔해요. 일단 큰 통창이 있어 뷰가 참 좋고요.
에어컨도 빵빵하게 계속 돌아가고 있어 음식의 열기가 계속 퍼지는데도 불구하고 가게는 굉장히 시원하고 쾌적하답니다.

특이한 점은 1인 자리가 굉장히 많다는 것.
혼자 식사할 사람들을 위한 자리들이 대부분이고, 자리 사이사이에 유리막을 세워 구분해두었더라구요.
가방을 둘 공간은 의자 밑에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저는 1인석 자리에 앉고 가방을 의자 밑에 두었어요. 좀 좁은 감은 있었지만 그럭저럭 괜찮았어요.

메뉴판은 패드로 제공됩니다. 이 패드로 메뉴를 훑어볼 수도 있고 직접 주문도 할 수 있어요.
샤브샤브는 기본이 7,500원으로 매우 저렴해요. 하지만 아무래도 추가 재료를 이것저것 주문하면 결국 1만원이 넘어가죠.

저는 죽, 국수를 추가 주문했고 시원한 에이드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총 15,000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패드로 주문한 뒤엔 자리에 앉아 물을 마시며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렸어요.

1인 자리는 이렇게 단촐하게 세팅되어있습니다. 인덕션 하나, 앞접시 하나, 물컵 하나.
공간이 좁은데 인덕션까지 있으니 식사 공간은 정말정말 좁게 느껴져요.

가장 먼저 자몽에이드가 나왔어요.
솔직히 샤브샤브 집에서 나오는 음료에 대해 별로 기대치는 없었는데요. 마시고 나니 제 생각이 선입견이었다는 걸 깨달았어요.
탄산이 꽤 세게 들어있고 맛도 달달하니 괜찮아서 웬만한 카페에서 주문하는 음료보다 훨씬 더 입맛에 맞았어요!

곧이어 음식이 서비스되었어요. 기본 샤브샤브에는 버섯, 배추, 야채, 콩나물, 고기가 들어있고 고기 양은 매우 적어요.
추가로 도삭면을 주문했더니 도삭면도 나오긴 나왔는데, 면 양이 역시나 적더라구요. 이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일단 재료를 팟에 넣고 인덕션을 최고 높은 온도로 올렸어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육수와 그 안에서 푹 익어가는 재료들.
음식 기다릴 때 제일 신나요! ㅎㅎ

어느정도 야채가 익은 듯 해서 야채를 건져 소스에 찍어먹어봤습니다.
역시 짱맛!

샤브로21 소스는 간장 소스, 칠리 소스, 땅콩 소스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 여긴 간장소스가 칠리소스만큼이나 맛있었어요!
그래서 칠리소스만 파는 저도 이번만큼은 칠리와 간장소스를 번갈아 먹었어요. 🙂

도삭면은 음..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그냥 시중에 파는 도삭면을 몇가닥 넣어주신 것 같은데 양도 별로고 식감도 보통.
이것보다는 그냥 일반적인 칼국수 면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고기 좋아하는 분들은 고기를 추가 주문해드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기본으로 나오는 고기가 무척 적습니다!

죽은 제가 셀프로 조리하는 것인데요,
국자가 따로 없어서 국물을 덜어내지 않고 그냥 죽을 만들었더니 죽이 아니라 그냥 일반 국에 밥 말아먹는 것처럼 조리가 되었어요. ㅋㅋㅋ

다행히 간은 잘 맞아서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샤브로21 방문 솔직 후기는..

좋은점

  • 저렴한 가격, 입맛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옵션
  • 쾌적한 식사공간
  • 혼밥하기 좋은 테이블 구성

아쉬운 점

  • 죽을 만들어먹을 수 있는 국자도 셀프로 주셨으면 좋겠음
  • 자리가 협소해 물을 넣을 공간이 없음. 물 마실 때마다 직원에게 요청하거나 컵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아야 함. 귀찮고 불편함

정도예요.
그래도 혼밥으로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는 것 자체로! 장점이 훨씬 더 큽니다.

저는 조만간 또 한 번 더 방문하려구요. 🙂
서현에서 맛있는 샤브샤브를 드시고 싶으신 분은 샤브로21에 한번 찾아가보세요!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