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서가앤쿡 메세나폴리스 아기와 식사하기 좋은 곳
합정역에서 아기와 함께 어린이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를 관람한 날,
점심은 근처에서 해결하기로 하고 공연이 끝나자마자 메세나폴리스 이곳 저곳을 돌았다.
그런데 웬걸. 딱히 자리잡기가 쉽지 않았다.
샤브샤브는 2인석 위주라 아기의자를 놓을 공간이 없고,
다른 음식들은 맵거나 짜서 아기에게 주기 어렵고..
고민하던 내 눈에 <서가앤쿡>이 보였다.
과거 기억을 더듬어보면, 서가앤쿡 목살필라프같은 메뉴는 달기가 무난해 아기에게 주기도 괜찮을 것 같았다.
매장에 들어가 물어보니 대기도 두 팀 뿐이고 아기의자나 아기 메뉴도 있다고 해서 일단 대기를 걸어두었다.
후기부터 써보자면, 결과적으로 서가앤쿡에서 아기와 함께 한 식사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서가앤쿡 합정 메세나폴리스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1층에 위치한 서가앤쿡은 메세나폴리스 1층에 위치해있다.
합정역과 붙어있어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는 좋은 편.
예전에는 메세나폴리스가 북적북적했었는데, 오랜만에 가보니 한적하고 사람도 별로 없다.
다른 곳들이 힙해져서 메세나폴리스가 힘을 잃었나?
어찌됐든 메세나폴리스 안에 음식점과 공연장이 모두 있으니,
같은 건물 2층에 있는 어린이 공연장에서 공연 관람 후 1층으로 내려와 음식점에서 식사하기에는 여전히 좋은 코스같다.
요거 보고 왔습니다!
서가앤쿡에서는 유아들을 위해 키즈리조또를 무료로 제공한다.
간이 아주 조금 들어있는 든든한 한끼라고 써있길래 우선 이 메뉴를 주문했고,
우리 둘이 먹을 2인 세트 한 판도 주문했다.
딸기 에이드도 추가!
키즈 리조또 / 무료 제공(60개월 미만)
가장 먼저 아기를 위한 키즈 리조또가 먼저 나왔다.
따뜻한 용기에 들어있어 리조또의 온도가 뜨끈하게 유지되어있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요즘엔 날이 더워 가게에서 에어컨을 빵빵하게 트느라 음식이 바로 식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별도 용기에 주시니 음식이 식지 않아 아기에게 천천히 먹여주기 참 좋더라.
간은 아주 약하게 되어있었다. 크림리조또 베이스에 양파, 당근 등이 조금씩 들어있는 간단한 한 그릇이었고
아기도 아주 만족해하며 다 먹었다.
이렇게 키즈 메뉴를 별도로 제공해주는 프랜차이즈 정말 정말 너무나도 사랑함. 고맙습니다!
든든한 목살 세트 한 판
딸기에이드는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싼가 했더니.. 비싼 이유가 있더라. 양이 정말 많았다.
이 큰 유리병에 있는 에이드를 누가 다 마시지?
아무리 마셔도 끝이 없던 에이드. 하나만 시키길 잘 했다.
우리가 주문한 식사 한 판 세트도 나왔다.
이 세트에 들어있는 주 메뉴 두 가지는 선택이 가능한데, 우리는 이 때 고기가 땡겨서 목살필라프와 목살 스테이크를 주문했다.
어찌나 고기가 땡겼으면 고기 메뉴를 두 개나 넣었는가..ㅎㅎ 다시 생각해도 웃김!
목살 스테이크는 조금 질겼다. 흔히 생각하는 스테이크의 두께나 식감을 기대하면 실망할 듯 하다.
하지만 나는 이 가격에, 이 양에, 이 정도 스테이크면 가성비는 충분히 좋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스테이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파인애플, 샐러드, 달걀도 있어 이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조금씩 잘라 아기를 먹여주면 되니까.
목살 필라프는 예전에 서가앤쿡만 가면 무조건 사 먹었던 바로 그 메뉴.
오랜만에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었다.
예전엔 강남역에 서가앤쿡이 여러 지점 있고 지점마다 대기도 길어서 오래 기다려 식사했더랬지.
시간이 흘러 인기가 사그러들었어도 그 고유의 메뉴와 맛을 유지하고 있는 게 고마웠다.
덕분에 추억도 떠올릴 수 있고 내가 좋아했던 그 맛을 아기에게 전해줄 수도 있으니까!
아기 식사 팁
필라프는 아기에게 주기엔 간이 좀 짰다. 감자튀김도 너무 짜다.
하지만 스테이크에 곁들임으로 나오는 다른 가니시들을 줄 수 있어 아기에게 줄 수 있는 건 많다.
그리고 아기에게는 이미 든든한 키즈리조또 한 그릇을 먹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메뉴를 주는 것은 선택사항이다.
이렇게 배부르게 식사하고 낸 금액은 4만원 정도.
와..이정도 물가면 정말 요즘엔 경쟁력 있는 듯 하다. 양과 음식의 가지 수를 봤을 때 가성비가 괜찮다!
게다가 아기의자도 잘 제공해주시고, 직원들도 친절하시고, 아기 메뉴도 별도로 주시니
솔직히 아기 데리고 가는 유아동반 가족 입장에선 너무나도 반갑고 좋은 음식점이라고 본다.
다음에도 서가앤쿡이 보이면 아기를 데리고 가야겠다.
합정 메데나폴리스 서가앤쿡, 아기와 함께 식사하기 좋은 곳으로 강추!